공지사항

  • 공지사항
  • 학부
게시물 목록
No. 2018-2학기 일취월장 장학 사업 시행 공고
관리자 ㅣ 조회수 2421


 


재학생 여러분들의 건전한 면학 분위기 조성과 학업 성취 동기부여를 위하여 일취월장 장학 사업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,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 

1. 장학금 지원 목적

- 교수지도의 조언을 통해 학생에게 목표와 동기의식을 부여하고, 학업 노력과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직전학기 성적과 당 학기 성적을 비교하여 학업성취도가 향상된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

 

2. 장학금 지원 자격 (이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)

. 2018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성적이 있는 자

휴학생 및 2018-2학기 기준 수업연한 초과자 제외

(ex. 공공인재학부 소속 2018-2학기 기준 9차 학기 재학 중인 학생 : 신청 불가)

. 교내외장학금 수혜액을 제외하고 등록금 실 납부금액이 0원 초과자

(ex.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면제받은 학생은 제외)


3. 장학생 선발 방법

. 평가 방법 : 지원 자격 요건 충족자 중 이하 기준 순으로 평가 후 선발

1) 장학금 신청 후 본인이 희망하는 교수와 2회 멘토링을 진행하고 멘토링 확인서

를 제출한 자

(멘토 교수의 제한은 없으며, 본인이 희망하는 정규 및 비정규직 교수님께 개별

적으로 연락하여 진행)

2) 2018학년도 2학기 12학점 이상, 평점 2.5 이상 취득한 자

[학업성취도 평가 환산 공식]

= {(당 학기 성적-직전학기 성적)/직전학기 성적× 100

소수점 첫째자리 반올림하여 심사

3) 평가군별 학업성취도 이상 향상된 자

직전학기 : 평점이 나와 있는 당 학기 직전 정규 학기를 의미함(계절학기 제외)

교환학생, 산학인턴십 등 평점 없는 정규 학기의 경우 그 직전학기를 대상으로 함

4) 평가군 별 평가 (지원자 평가군 별 경쟁)

평가군

직전학기 취득평점 구간

학업성취도

비고

4.0 ~ 4.5

1.5%

평가군 별 지원자 비율에 따라 선발인원 결정

3.5 ~ 3.99

10%

3.0 ~ 3.49

15%

2.99 이하

20%

5) 당 학기 평점과 직전학기 평점 차가 높은 순으로 선발

동점자 처리 기준 : 당 학기 취득평점이 높은 자 > 당 학기 이수학점이 높은 자

. 선발 인원 : 180 여명 예정


4. 장학 금액 및 지급 방법

. 장학금액 : 100만원 이내(등록금 실 납부액 이내에서 지급)

모든 장학금은 등록금액 범위 내에서 지급 가능

. 지급방법 : 학생 본인 계좌 지급(환불처리) / 학자금 대출자의 경우 상환 처리

 

5. 일정

절차

 

일정

 

주요내용

시행 공고 및 교수 홍보

 

18.09.13() ~

10.05()

 

교수의 멘토링 진행을 위한 프로그램 취지 홍보(단과대학 공문 발송)

시행 공고(홈페이지 공고)

 

 

 

 

온라인 신청

 

18.09.17() 10~

10.05() 18

 

포털을 통한 온라인 신청

 

 

 

 

교수 멘토링 1

 

18.09.17() 10~

10.05() 18

 

신청서 출력 후 교수와 멘토링 진행

(신청서 출력하면 멘토링 확인서 동시 출력)

 

 

 

 

교수 멘토링 2

 

18.11.26() ~

12.07()

 

신청서 출력 후 교수와 멘토링 진행

(신청서 출력하면 멘토링 확인서 동시 출력)

 

 

 

 

대상자 선정 작업

 

19.01.07() ~

01.18()

 

지원자 중 대상자 선정 작업

 

 

 

 

대상자 확정

 

19.01.24()

 

장학생 선발결과 발표(홈페이지 공고)

 

 

 

 

장학금 지급

 

19.02.14()

 

지정계좌로 장학금 입금(환불처리)

학자금 대출자 : 상환 처리

 

지급 일정은 행정 처리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.

6. 신청 절차 및 서류제출

  ​. 신청 절차

 
 나. 서류 제출 기한 및 장소
    1) 제출 기한
      가) 1차 멘토링 확인서 : 2018.09.17(월) ~ 10.05(금) 18:00까지(안성캠 17:30까지)
      나) 2차 멘토링 확인서 : 2018.11.26(월) ~ 12.07(금) 18:00까지(안성캠 17:30까지)
      ※ 공휴일 제외
    2) 제출 장소
      가) 서울캠퍼스 : 107관(학생회관) 2층 학생지원팀(201호)
      나) 안성캠퍼스 : 611관(학생회관) 1층 학생지원팀(101호)


  다. 제출 서류
    1) 장학금 신청서
    2) 교수 멘토링 확인서(2회 제출)


  라. 서류 작성 방법(포털 온라인 신청을 통해 작성)
    1) 1차 멘토링 확인서 : 장학금 신청 사유 및 학업향상 계획 작성
    2) 2차 멘토링 확인서 : 학업향상 계획 중간 확인 및 향후 계획
    ※ 출력한 멘토링 확인서에 “교수 멘토링 의견”을 받고 서명 받아야 함.


7. 기타 문의사항
  - 반드시 “중앙대 포털(http://portal.cau.ac.kr) > e-상담센터”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
목록